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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비럭스(이하 ‘회사’)가 인터넷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구매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갈음합니다. ① 회원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다음과 같이 정의 됩니다. -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공동소유) 서비스를 이용하고 공동소유권을 배분 받을 수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소유회원 : 공동구매 서비스 또는 조각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익의 소유권을 공유하고 있는 회원을 말하며, 물품에 대하여 각자의 비율에 따른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판매자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공동소유) 서비스 플랫폼에 자산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총체적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플랫폼: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④ 위탁판매상품: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 판매자가 판매하고자 하는 모든 재화, 상품, 물품, 포트폴리오를 통칭합니다. ⑤ 구매안전서비스: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보호하고자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입니다. ⑥ 안전거래센터: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⑦ 더불캐시 : 플랫폼내 사용 가능한 포인트머니 입니다. 1캐쉬는 1원과 대등한 가치를 가집니다. ⑧ 렌탈 : 회사가 물품소유자의 물품을 렌탈이용자에게 대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⑨ 렌탈이용자 : 렌탈이용자는 물품을 전시공간에 전시하는 등의 목적으로 렌탈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전부터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이 등록한 E-mail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별도의 비동의의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원은 개정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일까지 명시적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약관의 변동사항을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에 따라 그 적용일 이후 개정약관의 내용을 인식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한 귀책사유는 회사에게 없습니다. ⑧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 성립하는 이용계약에 관한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추후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특정 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을 제정하고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별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⑨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거래를 중개 및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 2. 공동소유 구매 및 판매 지원 서비스 3. 렌탈서비스 4. 매매계약체결 지원서비스 5. 자산 정보검색 서비스 6.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7. 조각거래 서비스 8. 기타서비스 제5조(통신판매중개 시 보증의 부인) 회사는 자산의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자산과 관련된 그 어떠한 종류의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통신판매중개 시 대리의 부인) 회사는 자산의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관리에 국한된 책임을 갖고 있으며 그 어떠한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및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사이에 거래된 자산 및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회원들이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공동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하여 공동구매서비스 이용계약(“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의 확정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이용자가 제공한 기타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회사가 지정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양식에 표시함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가입의 완료는 회사와 회원 간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되었음을 의미하므로 본 약관의 효력이 적용됩니다. ③ 회원가입은 본인실명 확인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뿐 아니라 관련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④ 판매자 회원가입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만 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자 실명 확인 및 사업체 대표자와의 동일 여부, 사업자 실제 및 존속여부를 확인한 뒤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정보 및 기타 필요 정보를 검토한 후 문제가 없을 시 가입이 완료됩니다. 실제 사업체가 아니거나 타 사업체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뿐 아니라 관련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을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로 간주합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거부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실명 또는 개인식별 확인 절차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2.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의 이름 및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가 존재하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 재이용신청 하는 경우 또는 회원자격 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해당 기간 중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신청 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지급해야 하는 대금 또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본 약관에서 규정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회원은 약관의 내용 및 변경에 대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약관의 부지로 인한 상황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① 회원은 이용계약 절차에 따른 개인정보를 제공할 시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해서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플랫폼 내 설정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각 수정가능 항목을 수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 되었을 시 플랫폼 내 설정을 통해 정보를 즉각적으로 수정 및 변경해야 하며, 중요 정보가 수정 및 변경되었을 시 그에 따른 후속 수정 및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에 그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이용계약에서 제공한 개인 연락가능 수단으로 통지되며 수정하지 않은 개인 연락처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해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목적 이외의 용도에 사용이 불가하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할 경우 이용 및 제공단계에서 해당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회원이 선택할 수 있게 공란으로 제공하며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발생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이메일 포함) 및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의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탈퇴 전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 해지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재체결함으로써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지급해야 하는 대금 또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본 약관에서 규정하거나 관계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시도를 하는 경우 다. 제7조제5항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을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해당 판매회원의 연락가능 채널을 통해 해지사유를 밝히고 해지의사를 통보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종료됩니다. 3. 회사의 해지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시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된 혜택은 회수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를 통보받은 회원은 추후 재가입 시 이용계약 체결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기간과 중단 시점)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이용 기간은 이용계약 체결부터 해지시 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그에 준하는 불가항력 요인, 정보통신설비의 유지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 두절 등으로 인해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각 플랫폼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12조(서비스 이용 수수료) 회사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① 위탁판매자 플랫폼 수수료: 판매위탁자(판매자)의 자산이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판매될 시 판매금액의 8.5%를 플랫폼이용료로 산출 및 수취합니다. ② 플랫폼 이용자 수수료: 공동소유자산 매각 시 수익금의 20%를 플랫폼 이용자 수수료로 부과합니다. 20%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에는 플랫폼 운용 외 다음과 같은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자산확보 및 구성 2. 관리/유지/보관 3. 홍보 및 마케팅 4. 실물판매 플랫폼 이용자 수수료는 공동구매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③ 개별 구매자에 대한 세금: 공동구매 상품 구매자는 소득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를 통해 발생한 투자수익의 소득세14%, 지방소득세10%를 합산하여 15.4% 의 세금을 원천징수 됩니다. 세금은 공동구매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이용에 따른 수수료 항목을 신설하거나 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및 변경 시 적용시점으로부터 14일 전 회원이 인지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동원(공지사항, 이메일, 문자 등)하여 공지합니다. 제13조(예치금 관리 및 구매대금결제) 플랫폼에 등록된 자산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예치금을 선충전 해야 합니다. 예치금 충전은 가상계좌에 충전 하며 관리자 확인 후 1영업일 이내에 충전이 완료됩니다. 충전된 금액은 ‘마이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14조(취소 및 환불) ① 구매한 포트폴리오의 취소는 공동소유 모집기간이 종료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② 구매가 취소된 금액은 자동으로 더불캐시로 재충전됩니다. ③ 취소 시 부과되는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④ 공동구매 참여기간 종료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며, 포트폴리오 자산이 실물 매각되었을 시에만 구매 원금 및 이익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15조(구매안전 서비스) ① 회사는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수익에 대한 청구권을 각 공동소유자들에게 인계된 후 자산구매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구매자는 소유권 증서 및 구매중개 계약서가 구매와 함께 자동 작성 및 체결될 시 정식으로 청구권을 인계 받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6조 (조각거래 서비스 플랫폼이용료) ① 회사는 조각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플랫폼이용료를 부과합니다. ② 제1항의 플랫폼이용료에는 물품소유자에게 제공하는 판매촉진 서비스에 관련한 제반 비용을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플랫폼이용료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 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플랫폼이용료는 공지 후 7일이 지난 후에 거래되는 물품부터 적용됩니다. 제 17조 (조각거래 이용 관련 유의사항) ① 회사는 미체결 주문 수 과다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및 기타 거래 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주문은 체결되기 전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으며, 부분적으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체결되지 않은 나머지 주문을 별도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조각거래 시 소유권에 대한 가격 변동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조각거래의 서비스 수수료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정책은 체결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체결 전의 주문에 대해서도 변경된 수수료 정책이 적용됩니다. 제18조 (조각거래 물품의 귀속) ① 물품소유자는 소유권의 비율에 따라 해당 물품을 공유합니다. ② 물품소유자가 보유 중인 각자의 비율에 따른 소유권은 회사의 사이트 상에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③ 물품소유자가 등록한 물품의 소유권 및 소유권 비율의 양도를 위한 점유의 이전은 보관계약에 의하여 물품소유자가 회사에 가지는 소유물반환청구권의 양도를 통하여 이전됩니다. ④ 소유권의 비율을 사이트 내에서 거래하면 회사가 반환청구권의 양도를 승낙하는 시점(회사가 등록한 물품에 대하여 보관계약이 성립되기 이전에는 회사가 점유개정을 확인하는 시점)에 약정한 비율의 소유권이 물품소유자로부터 구매대기 회원에게 이전됩니다. ⑤ 회사의 파산 등의 사유로 물품을 보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물품을 매각한 후 매각대금을 분배합니다. 제19조 (조각거래 서비스 수수료) ① 회사는 조각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② 제1항의 서비스 수수료에는 물품소유자에게 제공하는 판매촉진 서비스에 관련한 제반 비용을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수수료는 공지 후 7일이 지난 후에 거래되는 물품부터 적용됩니다. 제20조(할인쿠폰 등 프로모션 수단의 제공) ① 회사 또는 판매자는 공동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 또는 프로모션 수단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지급받은 할인쿠폰 또는 프로모션 수단은 지급 당사자의 구매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할 수 없습니다. ③ 할인쿠폰 또는 프로모션 수단은 구매금액에 따라 사용금액 또는 비율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책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할인쿠폰 또는 프로모션 수단을 사용하여 구매 후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나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제21조(회원 관리) ① 회사는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및 상거래의 보편적 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프로모션 등의 이유로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 청구 ② 회사는 전 항과 같은 조치를 취하기 전 해당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상황인 경우 선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는 회원은 언제든 항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회원의 플랫폼 등급 또는 신용도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활동내역(구매금액, 횟수, 빈도, 활성이용도 등)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플랫폼 등급 또는 신용도를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 사항과 변경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의 안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23조(저작권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필요 정책을 수립 및 운영하며 회원은 이러한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개인이 작성한 SNS컨텐츠, 영상, 블로그, 상품평, 문의 또는 게시글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본 약관의 본지를 위반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플랫폼 내 그 어떠한 종류의 게시물이라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통보 또는 미통보하여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자에 대해 이용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단순불만 등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삭제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의 그 어떠한 법령 또는 법규를 위반하는 내용일 경우 2.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음란물, 광고 등 타인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는 내용일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내용일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소지가 있는 내용일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플랫폼 또는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유발하는 악성코드, 랜섬웨어,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할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되거나 관련 소지가 있을 경우 10. 회원 간 분쟁을 야기할 경우 ④ 회원 개인이 작성한 SNS컨텐츠, 영상, 블로그, 상품평, 문의 또는 게시글은 오직 회사의 서비스를 판촉,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작성하거나 게재한 원본의 본질적인 내용을 변형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타 채널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될 수 있습니다. 제24조(금지행위) ① 직거래: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의 정보를 바탕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것은 강력히 금지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오직 거래 당사자들에게만 있으며 회사는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를 진행하거나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 및 구매자는 회사와의 이용계약이 즉각 해지될 것이며 법적 저촉여지가 있을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② 구매 부정행위: 회사는 자산 구매의 기회를 모든 회원에게 공정하게 제공하기 위해 상습적인 구매취소 및 환불, 구매 방해 및 조작 등 일체의 불공정한 구매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어기거나 의도적인 방해 행위가 확인된 경우 구매를 취소 처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시스템 부정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의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이거나 전자상거래법 상 일반적인 상행위를 벗어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일체 금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적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금지 및 이용계약의 해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가 확인될 경우 민형사상 법적 조치 및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결제 부정행위: 타인의 명의, 결제정보를 도용하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자산을 구매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며, 해당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관련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며 사법기관에 고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자산을 취득하여 소유권을 배분받은 후 제3자에게 해당 소유권을 재판매하거나 자금을 융통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은 즉시 해지되며 당사의 서비스 이용 영구 정지 및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과 제3자와의 금전적, 소유 등 기타 피해 및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기타 금지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 쿠폰 및 기타 프로모션 수단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체결함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초래하고 공정시장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일체의 상행위 등은 엄격히 금지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해당 거래는 취소될 뿐 회사의 서비스 이용 영구 정지 및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약관 외 준칙, 규정 및 기타 관계법령과의 관계)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 및 추가 기능에 적용될 사항(‘개별약관’)에 대해 규정하고 이를 플랫폼 또는 회원의 연락가능 채널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별약관 추가 또는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7일 이전에 해당 사항을 공지 및 통보하고 회원은 이를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제26조(회사의 책임 및 면책) ① 회사는 회원들에게 사이트를 제공하여 온라인상의 거래를 중개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하는 중개자이므로,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사이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인 및 법인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 서비스의 물품과 경매 서비스의 물품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추정가 및 그 외 물품에 관한 보조설명은 참고를 위한 설명일 뿐 회사에서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는 내용이 아니며, 대외적으로 인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회사가 제공하는 자산 관련 가격 및 보조설명은 참고용으로써 회사가 별도의 보증 또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개인의 대외적 용도로 활용할 시 그에 대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천재지변 또는 그에 준하는 불가항력 요인, 정보통신설비의 유지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 두절 등으로 인해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은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불가에 대한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 입은 손해에 대해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을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일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8조(기타조항) ①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본 서비스 혹은 그 일부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사항을 회원들에게 미리 공지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거래주체 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의 해결 기준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와 거래 주체간 합의에 의해 추가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지서, 정책 변경, 법령의 재개정 고시 및 지침 등에 의해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8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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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비럭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갈음합니다. ① 회원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다음과 같이 정의 됩니다. -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공동소유) 서비스를 이용하고 공동소유권을 배분 받을 수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소유회원 : 공동구매 서비스 또는 조각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익의 소유권을 공유하고 있는 회원을 말하며, 물품에 대하여 각자의 비율에 따른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판매자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공동소유) 서비스 플랫폼에 자산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총체적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플랫폼: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④ 위탁판매상품: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 판매자가 판매하고자 하는 모든 재화, 상품, 물품, 포트폴리오를 통칭합니다. ⑤ 구매안전서비스: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보호하고자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입니다. ⑥ 안전거래센터: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⑦ 더불캐시 : 플랫폼내 사용 가능한 포인트머니 입니다. 1캐쉬는 1원과 대등한 가치를 가집니다. ⑧ 렌탈 : 회사가 물품소유자의 물품을 렌탈이용자에게 대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⑨ 렌탈이용자 : 렌탈이용자는 물품을 전시공간에 전시하는 등의 목적으로 렌탈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3조(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전부터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이 등록한 E-mail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별도의 비동의의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원은 개정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일까지 명시적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약관의 변동사항을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에 따라 그 적용일 이후 개정약관의 내용을 인식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한 귀책사유는 회사에게 없습니다. ⑧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 성립하는 이용계약에 관한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추후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특정 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을 제정하고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별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⑨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상품, 물품, 포트폴리오 선정에 대한 심사 및 등록, 정보 제공, 구매상품의 공동구매에 관한 계약 행위 지원, 공동소유권 관리 및 정보 공유, 수익금 정산 및 배분에 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있어 재화, 상품, 물품의 품절, 판매자의 문제,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③ 전항에서 비롯된 회원의 직접적이고 측정 가능한 손해에 대해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해 배상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 및 중단)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회원가입에 따른 이용승인의 의사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개별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원가입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되며 회원의 약관 부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유지보수 및 점검을 위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전항에서 비롯된 회원의 직접적이고 측정 가능한 손해에 대해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해 배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및 개인정보보호 등)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거짓 없이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정보제공 및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약관은 본 약관보다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④ 회원가입은 본인인증을 통한 실명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에 한해 법령에서 정한바와 같이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해 휴대전화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자의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 회원가입은 사업자 증빙자료에 의해 확인절차를 진행합니다. 인증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의 성립은 가입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플랫폼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탈퇴 전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거부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실명 또는 개인식별 확인 절차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2.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의 이름 및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가 존재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지급해야 하는 대금 또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본 약관에서 규정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회원 통지) ① 회사가 회원 통지를 진행하는 경우 회원과 미리 약정된 개별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진행하는 경우 플랫폼 내 이용자들이 인지하기 쉬운 위치에 게시 또는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별회원과의 거래에 관한 중대한 내용일 경우 개별통지를 진행합니다. 제9조(공동구매 서비스의 이용 및 신청) ① 회사는 회원의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그 특성, 절차, 방법에 대한 사항을 플랫폼에 공지하며 회원은 이와 같은 공지를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확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고, 재화, 물품, 상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소유권을 구매금액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라 대금을 지급하여 소유권을 확보한 회원은 민법262조에 의거하여 공동소유의 형태로써 취득합니다. ④ 회사에서 공지, 지정, 제공하는 방법 외 다른 방법으로 소유권을 확보하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플랫폼 및 서비스의 이용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정보통신장비 유지보수 및 이체서비스 이용시간 제한 등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시간이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해당 내용을 플랫폼 내 공지합니다. 제10조(회사에 대한 관리위탁) ① 공동구매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재화, 물품,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매한 공동소유권자는 다음의 권한을 회사에 위임합니다. 1. 물품의 판매 또는 처분 2. 물품의 판매 또는 처분에 따른 대금 수령 및 수익금 정산 3. 회원의 원활한 수익금 수취를 위한 제3자와의 협약 체결 4. 위 각 호를 위한 부가적 서비스의 제공, 부수절차 및 그에 따른 대리권 ② 공동소유권자는 회사에게 소유한 재화, 물품, 상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처분권한을 위임한다. ③ 공동소유권자는 회사에게 공동소유중인 물품의 처분에 관한 동의 또는 비동의 의사표시를 공동소유 시점 이후부터 언제든지 개진할 수 있습니다. ④ 공동소유권 모집 단계에서부터 구매금 반환 예상기간을 명시하는 재화, 물품, 상품, 포트폴리오의 경우, 그 기간내에 회사가 해당 자산의 매각을 시도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공동소유권자는 회사에게 매각 시도 동의를 받은 자산에 대한 매각 대상과 방법 등 세부조건에 관해 추가적인 동의 절차 없이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포괄적인 권한을 위임하며, 회사는 오직 공동소유권자들의 이익을 최대화하는 목적하에 자체적인 판단에 따라 모든 관련업무를 수행합니다. ⑥ 회사는 공동소유권자별 수익금 출금 시기에 따라 사전에 정한 수수료를 공제한 최종 수익금을 공동소유자에게 배분합니다. ⑦ 자산의 판매 현황, 금액, 수익률 등 수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1조(회원의 구매 및 결제방법)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 구매(소유)하고자 하는 자산의 내용 및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의사에 따라 구매(소유)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 회원은 플랫폼 내에서 소유 기능을 활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입정보 및 내용 확인, 결제방법 및 절차를 통해 구매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더불캐시 관리 및 구매대금결제) ① 플랫폼에 등록된 자산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더불캐시를 선충전 해야 합니다. 더불캐시 충전은 아래 회사의 본인 가상계좌에 충전 희망 금액을 입금하면 관리자 확인 후 더불캐시 충전이 완료됩니다. 충전된 금액은 ‘마이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최소 충전 금액은 10만원 단위이며, 공동구매 참여 금액과는 상이 합니다. ② 정확한 입금인 확인 및 더불캐시 충전을 위해 입금 시 반드시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십시오. 은행, 가상계좌번호, 성함, 입금기한 제13조(수수료 및 제세금) 회사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① 플랫폼 이용자 수수료: 공동구매된 자산의 처분 시 개별 공동구매자의 최종 이익금은 공동구매금액과 판매처분금액의 차액에서 20%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플랫폼 이용자 수수료는 공동구매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② 개별 구매자에 대한 세금: 공동구매 상품 구매자는 소득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를 통해 발생한 투자수익의 소득세14%, 지방소득세10%를 합산하여 15.4% 의 세금을 원천징수 됩니다. 세금은 공동구매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이용에 따른 수수료 항목을 신설하거나 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및 변경 시 적용시점으로부터 14일 전 회원이 인지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동원(공지사항, 이메일, 문자 등)하여 공지합니다. 제14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 불가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거래의 정황 상 재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구매로 판단될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 및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 조제 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구매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5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해당 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16조(회원의 정보 수집과 보호) ① 회사는 플랫폼 내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과의 이용계약 체결 시 회원정보를 요구 및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수집 및 이용목적을 명확히 밝혀 회원의 정보를 요구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이에 대한 동의를 회원으로부터 받아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시행령,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④ 개인정보에 대한 관계법령 및 시행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거나 수집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17조(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계좌번호, 구매현황을 포함한 회원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비밀번호를 설정함에 있어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동일숫자, 연속숫자 등 유출의 우려가 있고 타인의 추측이 쉬운 형식의 비밀번호 사용을 자제하며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되며 피해가 예상될 수 있다면 회사에 전화, 서면, 이메일을 통해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여 플랫폼 이용을 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은 회원정보가 제3자에게 도용 또는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할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⑥ 회원은 개인정보 또는 회원정보를 타인에게 누설, 양도 또는 도용 당하여 사용되는 것을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에 그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18조(쿠키에 대한 운용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쿠키 이용에 대한 동의 또는 비동의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한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자유로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플랫폼 내 설정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각 수정가능 항목을 수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시 플랫폼 내 설정을 통해 정보를 즉각적으로 수정 및 변경해야 하며, 중요 정보가 수정 및 변경되었을 시 그에 따른 후속 수정 및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에 그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20조(회사의 책임 및 면책) ① 회사는 개인 및 판매회원에게 플랫폼을 통해 공동구매자산에 대한 정보 및 거래를 제공하는 중개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외 회원과 제3자 사이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으며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 및 판매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자산 관련 가격 및 보조설명은 참고용으로써 회사가 별도의 보증 또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개인의 대외적 용도로 활용할 시 그에 대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천재지변 또는 그에 준하는 불가항력 요인, 정보통신설비의 유지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 두절 등으로 인해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은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불가에 대한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 입은 손해에 대해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에 대한 제한) ① 회사가 작성 또는 플랫폼 내에 등록한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플랫폼에 귀속된 지적재산 및 정보를 플랫폼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 또는 불만에 성심성의껏 응답하고 개선점을 찾아 서비스에 반영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문제 또는 피해의 정당성이 확인될 경우 피해를 처리하기 위해 손해배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지정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릅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을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일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8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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